한국후지쯔(대표 안경수)는 이번 정보문화 캠페인에 교육정보화용 솔루션과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정보안내시스템 솔루션을 앞세워 활발한 상담을 벌인다.
지난해 교육정보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던 학생부 서버상담에서 나름대로 기반을 확보한 유닉스서버 「GP7000」과 학내망 서버시장의 「그랜드파워5000」외에도 노트북PC, LCD 프로젝터 등 하드웨어, 주문형비디오(VOD)를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했다.
또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강의를 검색해 조회할 수 있는 강의 영상검색 멀티미디어교육 시스템을 소개한다.
한국후지쯔는 특히 이번 캠페인 기간에 지자체 관광정보안내시스템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면서 지역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이 관광정보안내시스템은 관광지에 대한 최신 관광정보를 간단한 조작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관광객이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지를 방문했을 때, 역구내 등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식사시설, 레저시설, 숙박시설 등의 시설정보와 기상정보 등을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여행 경험담, 친구와의 연락사항 등의 메시지를 등록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자체 전자상거래 원스톱 솔루션을 부각시켜 시·군·구를 포함한 지자체에 조달 전자문서교환(EDI)센터를 구축하면 서비스 고급화 및 비용절감 등에 의해 차별화가 가능하고 경쟁력 제고를 꾀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