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국 정보문화 캠페인> 참가업체 솔루션.. 한국후지쯔

 한국후지쯔(대표 안경수)는 이번 정보문화 캠페인에 교육정보화용 솔루션과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정보안내시스템 솔루션을 앞세워 활발한 상담을 벌인다.

 지난해 교육정보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던 학생부 서버상담에서 나름대로 기반을 확보한 유닉스서버 「GP7000」과 학내망 서버시장의 「그랜드파워5000」외에도 노트북PC, LCD 프로젝터 등 하드웨어, 주문형비디오(VOD)를 포함한 다양한 솔루션을 준비했다.

 또한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강의를 검색해 조회할 수 있는 강의 영상검색 멀티미디어교육 시스템을 소개한다.

 한국후지쯔는 특히 이번 캠페인 기간에 지자체 관광정보안내시스템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면서 지역특성에 맞는 관광상품 개발을 유도한다는 전략이다.

 이 관광정보안내시스템은 관광지에 대한 최신 관광정보를 간단한 조작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관광객이 지방자치단체의 관광지를 방문했을 때, 역구내 등에서 간단한 조작으로 식사시설, 레저시설, 숙박시설 등의 시설정보와 기상정보 등을 멀티미디어를 이용해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여행 경험담, 친구와의 연락사항 등의 메시지를 등록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보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자체 전자상거래 원스톱 솔루션을 부각시켜 시·군·구를 포함한 지자체에 조달 전자문서교환(EDI)센터를 구축하면 서비스 고급화 및 비용절감 등에 의해 차별화가 가능하고 경쟁력 제고를 꾀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