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인터넷쇼핑몰들이 여름철을 맞아 여행과 계절상품·경품을 중심으로 다채로운 기획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솔CSN·삼성SDS·삼성물산·G토이즈 등 인터넷쇼핑몰 운영업체들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숙박·비행기표 등 여행상품과 에어컨 등 계절상품을 할인해주는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
국내 인터넷 쇼핑몰업체들이 이처럼 여름을 주제로 한 상품판매와 기획행사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것은 6월이 계절 상품에 대한 구매가 서서히 일어나는 시기인데다 다채로운 행사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솔CSN(대표 김홍식)은 산업자원부·전자거래표준원과 전자신문사가 주관하는 우수 사이버몰 시상제도 대상 수상을 기념해 이달 쇼핑몰 회원에 가입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 미주·유럽·동남아 3개 대륙에 14박15일로 여행을 보내주는 경품 행사를 마련했다.
이달 쇼핑몰 회원에 가입하면 누구나 경품행사 참여 기회를 갖게 되며 당첨자들은 3개 대륙 가운데 원하는 지역을 직접 선택해 숙박과 항공 등 한솔CS클럽 여행상품으로 무료 자유여행을 떠나게 된다.
삼성SDS(대표 김홍기)가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인 유니플라자는 7일부터 삼성·LG·만도·대우캐리어 등 국내 유명 제조업체 에어컨을 최고 26%까지 할인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행사기간에 에어컨을 구매하는 고객은 서울과 수도권의 경우 배송과 기본 설치비가 무료기 때문에 최고 3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이밖에 삼성물산(대표 현명관)은 여름 휴가철 피서지로 인기를 끌고 있는 제주도를 1급호텔 숙박과 항공권을 포함해 1인당 12만4000원에 이용할 수 있는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어린이용품 전문 쇼핑몰 운영업체인 G토이즈(대표 이미숙)는 여름철을 맞아 물총·비치볼·튜브·고무풀 등 물놀이 상품을 기획판매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함종렬기자 jyha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