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시스템 "네오플렉스"
로고시스템(대표 지동수)이 출품한 「네오플렉스」는 그래픽 전문가는 물론 일반인들이 저렴하게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컬러프린터용 그래픽 프로그램이다. 로고시스템은 그동안 광고전문 그래픽 프로그램이 수백만원대를 호가해 일반인이 사용하기 쉽지 않았다고 판단, 일부 기능을 제외해 가격을 크게 낮춘 네오플렉스(가격 3만8000원)를 개발했다.
네오플렉스는 포토스티커·라벨·포스터·명함·엽서·각종 행사케이스·가격표·편지지·달력일정표·색칠공부 등 총 12개의 메뉴를 갖고 있으며 메뉴별로 다양한 종류의 샘플데이터가 저장돼 있다. 메뉴별로 구성되는 전체 샘플데이터 수는 총 2300개에 이른다. 네오플렉스의 각 메뉴 가운데 「포토스티커」와 「라벨」은 이 프로그램을 대표하는 메뉴로 평가받고 있다.
150개의 샘플이 제공되는 포토스티커는 시중에서 널리 활용되는 기존 포토스티커 자판기와 달리 사용자가 스티커 내용을 임의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라벨은 DM발송용 라벨에서부터 각종 비디오테이프에 적합한 비디오테이프용 라벨, 패션명함에 활용할 수 있는 라벨, CD케이스 장식용 라벨을 자유자재로 제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네오플렉스에는 또 광고용 커팅 전용 프로그램인 「로고사인」 기능 가운데 출력을 제외한 모든 에디터 기능을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메뉴별로 자신의 사용환경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용 서체를 지원하는 이 제품을 작동하려면 기본적으로 윈도95나 윈도98 등의 운용체계(OS)와 CD롬 드라이브를 갖추어야 한다.
로고시스템은 이 제품이 학교·유치원·관공서·종교단체·은행 등 각종 기관 및 일반 단체 등에서 포괄적으로 수요가 늘 것으로 판단하고 이 분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