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명정보기술 "웹스쿨 2.0"
지난 95년 설립 당시부터 교육용 소프트웨어(SW) 개발 전문업체를 표방해온 세명정보기술(대표 안재기)은 인터넷을 기반으로 가상 학습공간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인 「웹스쿨 2.0」을 출품했다.
세명정보기술은 지난해 이 제품을 출시하면서 이전에 추진해온 용역 위주 SW개발 중심의 사업전개방식을 탈피해 교육시장에서 직접 영업을 전개하는 방식으로 영업전략을 수정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웹스쿨 2.0은 「온라인 학습코너」를 비롯해 「학교소개」 「문제은행」 「채팅」 「전자우편」 「학습」 등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단순한 홈페이지 구축단계를 넘어서 종합적인 온라인 학습을 가능하게 한다.
이 프로그램의 가장 큰 특징으로 평가받고 있는 「온라인 학습코너」는 학습내용을 동영상·음성·그래픽 등 다양한 형태의 파일로 담아 필요한 자료를 포괄적으로 수용하고 검색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문제은행코너」는 수능시험·모의고사·각종 경시대회 등에 출제되는 모든 문제를 수록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문제풀이를 통해 성적평가 자료를 즉시 출력물로 받아볼 수 있다. 특히 이 코너에서는 시험문제별 출제경향을 담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학습효율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교사와 학생이 온라인으로 각종 의견을 교환하고 생활지도를 할 수 있는 메뉴는 「채팅」과 「전자우편」. 온라인 학습의 단점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된 이 메뉴에서는 학생이 궁금한 사항을 교사에게 문의할 수 있으며 동시에 학부모와 교사는 학생들에게 지도사항이나 상담내용을 전달할 수 있다.
세명정보기술은 이 제품이 학교·학원 등지에서 온라인 학습용으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이 분야에 영업력을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