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산개발 "GIS.관공서용 프로그램"
정보처리 전문기업인 한국전산개발(대표 이종근)은 지적도면 전산화, 데이터베이스(DB) 구축, 출력업무 대행, 전산전문 인력파견, 관공서용 각종 관리프로그램 개발, 지리정보시스템(GIS) 개발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한국전산개발은 이번 캠페인에 GIS와 관공서용 각종 관리프로그램을 출품했다. 이 회사가 이번에 선보이는 GIS는 대전시청·충남도청 등 그동안 도내 각종 관공서에 공급한 「지가현황 도면제작프로그램」 「지번안내도 프로그램」 「도시계획열람대 프로그램」 등이다.
한국전산개발은 또 최근 학교의 교육정보화사업이 본격화되면서 각 교육청에 납품한 「학교시설물 전산화프로그램」 「학교 환경위생 정화구역도 프로그램」도 출품한다.
GIS와 더불어 한국전산개발이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출품작은 관공서용 각종 관리프로그램. 이 분야에는 각 국유지와 공유지를 전산화할 수 있는 「국·공유지 관리프로그램」, 병원 및 의원의 모든 시설 및 인력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병원 관리프로그램」, 관공서에서 각종 DB를 구축할 수 있는 「DB구축용 프로그램」, 「지가현황 프로그램」 등이 대표적이다.
한국전산개발은 이 프로그램을 수요처별 사용환경에 따라 부가기능을 변경해주는 등 수요자들의 요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해 높은 공급실적을 달성했다. 한국전산개발은 이와 관련, 당진군청·태안군청·서산시청·아산시청·보령시청에 「국·공유지 관리프로그램」을 공급했으며 홍성군청에 「지가현황 관리프로그램」을 공급하는 등 성가를 높였다.
이 회사는 또 각종 DB구축사업 내용을 이번 전시회에 선보인다. 그동안 해군본부·충남대·보건전문대에 공급한 각종 전산화프로그램은 물론 의료보험연합회·국세청·통계청 등에 대행해준 전산자료 입력사례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