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우수 사이버몰> 종합 부문.. 이지클럽홈쇼핑

이지클럽(대표 주경섭)이 운영하는 이지클럽홈쇼핑(http://www.easyclub.co.kr)은 지난해 4월에 문을 연 종합인터넷쇼핑몰. 이 사이버몰은 사이버 판매원인 「신이나」가 등장, 고객들의 관심을 유도한다. 신이나가 1∼2주동안 한가지 상품을 선정, 원가 또는 그 이하의 가격으로 판매하는 스페셜코너는 고객들의 인기가 높다.

 다른 쇼핑몰이 가지지 못한 전문매장을 갖추고 있는 것도 이지클럽홈쇼핑몰의 자랑. 세계적인 시계 브랜드인 스와치와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전제품 등이 전문매장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외에 컴퓨터 전문매장, 스포츠 전문매장 등 다양한 매장을 개발해 조만간 운영할 예정이다.

 이지클럽홈쇼핑은 인터넷에 익숙한 사이버 고객들을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회사와 제휴를 맺고 있다. PC전문 활용지인 「HowPC」와 업무 제휴를 맺고 HowPC 인터넷 통신판매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이텔이 출판하는 「꿈따라」, 컴퓨터 매거진인 「PC사랑」과도 제휴를 맺은 상태다.

 고객들의 선택을 돕기 위해 텍스트와 정지영상으로 제공되는 일반적인 상품정보 외에 움직이는 영상과 소리를 담은 동영상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동영상서비스도 일부 제품에 한해 실시중이다. 동영상서비스가 제공되는 터치식 스탠드의 경우, 실제로 손으로 터치해 스탠드에 불이 켜지는 모습을 설명화면과 함께 볼 수 있다. 오프라인의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 외에 오프라인에 대한 홍보를 강화하는 것도 이 회사 고객 증가의 비결. 이지클럽은 월 수회씩 신문광고와 케이블TV쇼핑, 카탈로그를 통해 고객을 배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