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SEK WORLD 99> 세미나 요지.. DNS의날 세미나



 인터넷 보급이 확산되면서 기업환경도 디지털경제구조로 급격하게 바뀌고 있다. 이에 따라 정보관리체계가 새로운 환경에의 적응과 기업 역동성을 제고시키는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때 축적된 정보를 적극 활용할 수 있고, 업무중 발생하는 정보를 필요할 때마다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지능화된 정보관리체계가 디지털신경시스템(DNS:Digital Nervous System)이다.

 DNS는 새로운 솔루션의 구축과 도입을 통해 이뤄지는 것은 아니다.

 인터넷 등 네트워크 환경과 전사적 메시징체계, 업무통합SW, DB 등 기존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통합함으로써 구성될 수 있다.

 특히 전자상거래, 기업업무처리환경, 지식관리 부분은 그 핵심이다. 전자상거래는 고객의 요구와 선호도 등을 피드백해 줄 수 있어 기업이 시장상황을 신속하게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게 해준다. 지식관리체계는 또 기업내의 모든 부서가 효율적으로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부가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연관된 기업조직들이 서로 긴밀하게 결합되고 하나의 업무로부터 발생한 정보는 사장되지 않고 좀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적극적으로 이용될 수 있다.

 DNS는 윈도와 같은 확장성, 상호운용성 등을 제공하는 통합운영 플랫폼과 기업정보를 저장관리할 수 있는 백오피스 등 통합 소프트웨어로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