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전국 정보문화 캠페인> 주요업체 솔루션.. 삼성오피스컴퓨터 "GIS SW"

 삼성오피스컴퓨터(대표 김한기)가 공급하는 미국 맵인포사의 GIS SW는 세계 80여개국에서 300만명 이상의 사용자들이 자동지도제작(AM)/시설물관리(FM) 관련업무에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기술력과 안정성, 신뢰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삼성오피스컴퓨터의 GIS SW는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서버 환경, 인터넷·인트라넷 환경, 엔터프라이즈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맵인포 프로페셔널」을 비롯해 「스페이셜웨어」 「맵엑스」 「맵익스트림」 「데시벨 플래너」 등으로 다양하다.

 이 가운데 「맵인포 프로페셔널」은 세계적으로 데스크톱 GIS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 가운데 하나로 해마다 신기술을 적용해 기능과 성능이 계속 업그레이드되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 12월 초 출시된 5.0버전은 삼성오피스컴퓨터가 한글화 작업을 마치는 대로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또 「스페이셜웨어」는 대규모 관계형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RDBMS)과 공간정보를 통합해 관리·분석할 수 있는 제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여수시의 상하수도 시설물관리시스템 구축업무에 「맵인포 프로페셔널」과 함께 선정돼 업무가 개발되고 있다.

 삼성오피스컴퓨터는 국내 GIS산업에서 저비용으로 고효율을 올릴 수 있는 각종 GIS SW공급을 통해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적극적인 영업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