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을 앞둔 대학생들의 방학은 좀 다르다. 사회준비생으로 이 기간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남들과 차별화될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여름방학은 사회로 나가기 전에 조금은 여유를 갖고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시기이며, 자신에게 모자라는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 기간에 아르바이트는 단순 학비나 용돈을 벌기 위해 나서기보다는 사회 경험을 쌓으면서 스스로 해결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나설 필요도 있다.
넷츠고는 이같은 학생들을 위해 아르바이트 정보인 「파트타임 & 아르바이트 정보(GO PARTTIME)」를 지난 1일부터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파트타임 & 아르바이트 정보」는 학생들이 여름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시간별·직종별 등의 파트타임 구인정보와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한다.
또 최신 파트타임 구인 및 구직정보를 망라해 직종별로 세분화해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직종별 파트타임 구인」코너에는 사무보조/전산입력을 비롯해 컴퓨터 관련직종, 서비스·단순노무 등의 세부 구인정보를 담고 있다.
파트타임 시간이 맞지 않는 학생을 위해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정보」코너를 따로 마련해 주간/야간/주말 등 시간별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휴학생/복학생을 위한 아르바이트 정보, 여름 방학기간에만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정보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유망 파트타임 정보」코너에서는 해외/외국인기업 파트타임 및 전문직 파트타임, 여성 전용·수시 모집 파트타임, 재택/부업/임시계약 파트타임 등 다양하게 구성해 놓고 있다.
이밖에 아르바이트 경험이 없는 사람을 위해 「아르바이트 기초지식」과 「내가 추천하는 아르바이트」코너를 무료로 운영하며 단어 입력으로 원하는 파트타임 및 아르바이트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조회물 게시건당 30원의 이용료를 내야 한다.
<원연기자 yw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