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보컴퓨터 "드림시스 EZ6400s"
삼보컴퓨터(대표 이홍순)가 판매하고 있는 초저가형 PC 「드림시스 EZ6400s」는 사용자가 최상의 성능을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 개념에서 개발돼 여러 가지 편리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국내 메이저 PC업체들의 제품 가운데 최초로 대당 100만원 이하의 가격이 책정돼 화제를 모았던 이 제품은 삼보컴퓨터가 미국 초저가시장을 공략하고 대만 에이서 제품에 대항해 국내 초저가 PC시장을 지키기 위해 선보였다. 삼보컴퓨터는 연간 300만대를 생산할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미국·일본 등지로 200만대 규모씩 수출할 예정이다.
「드림시스 EZ6400s」는 인텔 셀러론 400㎒ CPU가 채택됐으며 AGP 4MB를 기본으로 내장한 비디오 카드, 32배속 CD롬드라이브, 4.3GB의 HDD, 32비트 사운드 및 56Kbps의 모뎀까지 포함해 99만원에 판매되고 있다.
이 제품은 초보자도 제품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PC를 켜면 바로 실행되는 매뉴얼 「EZ가이드」와 「원 클릭 인터넷가이드」 프로그램용 「인터넷 길라잡이」 등을 내장해 최상의 사용자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 이 PC는 마이크로 ATX보드를 채택, 슬림형 디자인으로 공간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마이크로 ATX 규격을 채택하면 데스크톱에 비해 크기가 작고 본체 디자인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슬림형으로 설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