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열리는 자동차랠리 경주가 인터넷을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된다. 그동안 우리나라에 많은 자동차 경주가 있었지만 인터넷을 통해 실시간 현장 중계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2일 네오TNC(대표 전병조)는 강원도 평창군과 모터스포츠 전문기획사인 AMCA가 주최하는 국내 최초의 공인 자동차랠리 경주인 「해피700 평창 99코리아 랠리」를 자사 홈페이지(www.auto.co.kr)와 라이코스코리아 홈페이지(www.lycos.co.kr)를 통해 23일 오후부터 생중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오토월드(www.auto.co.kr)는 지난 9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자동차전문 사이트로 멀티미디어 교육지원센터의 우수 IP업체로 2회 연속 선정됐고 한국정보문화센터가 주최한 베스트웹코리아에서 우수사이트로 선정된 바 있는 자동차 관련 사이트중 하나다.
네오TNC는 이번 자동차 랠리 경주대회 기간에 랠리 퀸 선발대회, 카트 시범 주행, 대학생 자작차 전시, 퍼레이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인터넷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또 이번 인터넷 중계를 계기로 라이코스코리아와 자동차에 관한 협력사이트를 8월부터 공동 운영키로 했다.
국내에서 처음으로 열리는 이번 자동차랠리는 세계적으로도 보기 드문 평균 해발고도 1000m의 고원지대를 달리는 자동차 경주로 랠리마니아들의 관심이 높다.
<강병준기자 bjk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