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 컴퓨터시스템을 제작 공급하는 리눅스 전문기업(Linux Expert Group)인 자이온시스템즈(대표 한병길)는 밀레니엄 정보처리 기술의 새로운 지평을 선도하고 있는 리눅스 운용체계 관련 기술과 리눅스를 최적의 상태로 가동시킬 수 있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기술을 개발하는 데 역점을 두고 있다.
자이온 기술진은 리눅스의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병렬 데이터베이스, 웹 호스팅, 통합 미디어용 고성능 클러스터 서버와 대용량 저장시스템의 개발과 보급에 역량을 집중하여 세계 시장을 목표로 하는 리눅스 전문기업으로 육성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첨단 연구기관에서의 오랜 연구, 개발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들로 구성된 자이온시스템즈는 리눅스 운용체계의 기술발전과 관련 서비스의 보급은 물론, 나아가 우리 나라의 기업환경에 적합한 비즈니스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이온시스템즈는 알파(Alpha)와 인텔(Intel) 기반의 보급형 데스크톱 리눅스 시스템인 지온 레드스타트 시리즈를 비롯해 워크그룹 서버의 「자이온 1000 서버」 시리즈, HA를 이용한 무정지 엔터프라이즈 서버인 「자이온 2000 서버」 시리즈, 대용량 고확장성 클러스터 서버인 「자이온 8000 서버」 시리즈 등을 출시하고 있다.
이중 주력제품인 자이온시스템즈의 「자이온 2000 서버」는 높은 가용성 확보를 위하여 투 모드(Two mode) 또는 그 이상의 시스템을 하나로 클러스터링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을 뿐 아니라 전자상거래시 무수히 발생하는 시스템 다운 문제에 철저히 대비해 만든 시스템이다.
특히 자이온 2000서버 시리즈는 웹기반의 전자상거래를 위해 데이터베이스 서버로도 활용 가능하도록 구성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