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메시징 솔루션 회사를 지향하는 3R소프트(대표 유병선)는 웹 메일서버를 기반으로 메일푸시기술과 무선 단말의 메일까지 커뮤니케이션의 중요한 도구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전자우편에 중점을 두고 있는 가운데 E메일 형태의 변화에 따른 메시징 솔루션 개발에 남다른 관심을 갖고 있다.
세계시장을 목표로 정확한 트렌드 분석과 이에 대응하는 기술력 및 마케팅력을 갖춰 나가고 있는 3R소프트는 인터넷을 통한 인터넷 솔루션회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총력을 모으고 있다.
3R소프트의 주력제품인 「메일스튜디오 2000」은 리눅스 환경의 웹 메일서버 소프트웨어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리눅스 소프트웨어다.
「메일스튜디오 2000」은 올 들어 국내외 유수 업체와 기관으로부터 우수한 제품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국내외 시장에 대거 납품,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 제품은 올해 초 미국 선마이크로시스템스의 솔루션 제품으로 계약된 데 이어 미국 TUCOWS사에서 리눅스 버전 최고 등급으로 선정되는 한편 경기도청 경기넷을 비롯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중소기업청 정보화인큐베이터, 용인시청, 성균관대학교 등에 메일 스튜디오를 공급해 왔다. 또한 미국 넷월드사(ISP)에 메일스튜디오를 수출하기 시작, 태국(TAIH IT)에 30만달러 수출계약을 맺는 등 해외시장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차세대 메일 서버 프로그램인 「메일스튜디오 2000」은 리눅스 웹 메일 서버 패키지로는 유일한 제품으로 웹 인터페이스 패키지 형태를 지향하여 초기설치와 관리가 쉽다는 게 장점이다.
특히 영어, 일어, 중국어, 한국어 등을 지원하고 타언어 확장이 용이할 뿐 아니라 기존 POP 메일을 업그레이드하여 집이나 출장지,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고 중소기업, 학교 등에서 전산관리 없이도 E메일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