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네티아정보통신(대표 성낙출)은 알파 리눅스(Alpha Linux)를 이용한 엔터프라이즈급 서버 및 BBS시스템 전문업체. 이 회사가 이번 전시회에 선보이는 「Dream BBS 21」은 기업망이나 학내망 등의 중대형 규모의 BBS와 소호사업이나 중소기업 등의 중소형 BBS 및 대형 포털 서비스를 위한 BBS를 구축하기 위한 엔진이다.
Dream BBS 21의 특징으로는 우선 공개된 리눅스 운용체계를 도입, 서버의 구축 및 유지비용을 크게 줄였다는 점을 들 수 있다.
기존의 상용 운용체계가 투자 및 유지비용이 많이 들었던 단점을 해소한 것이다. 이밖에도 Dream BBS 21의 주요 특징을 보면 그룹별 권한설정 및 보안체계 구축, 폐쇄그룹과 오픈그룹으로 BBS 운영 가능, 사용자 환경에 맞는 웹상에서의 화면구성, 우수한 웹 인터페이스(HTML tag 사용) 등을 꼽을 수 있다.
또 씨네티아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알파 서버도 관심을 가질 만하다. 64비트 기술로 이루어진 알파 서버는 가동 시간이나 속도 등에서 서버로서의 기본 기능은 물론 신뢰할 수 있는 성능과 가용성, 확장성 등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알파 서버 시리즈는 또 리눅스는 물론 유닉스, 윈도NT, OpenVMS 등 다양한 운용시스템을 지원하면서도 디스크, 네트워크 및 이더넷 어댑터 등을 신축적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회사의 성낙출 사장은 『인텔의 펜티엄보다 성능이 우수한 알파칩에 탑재한 Dream BBS 21이 국내의 인트라넷 관련시장은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기대 이상의 반응을 보여 올 하반기에만 30만달러의 수출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동남아시아지역으로 시장을 확대해 오는 2000년까지 100만달러의 수출을 달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