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사는 한국커머스넷(회장 안규호), 경희대 정보기술(IT) 벤치마크팀과 공동 추진중인 국제 공급망관리(SCM) 현황 실사작업에 참가할 국내 기업들을 모집합니다.
이번 조사는 업종을 초월한 기업간(BB) 전자상거래(EC) 전략의 총아로 각광받고 있는 SCM 보급현황 및 활용사례를 국제적인 범위에서 확대 파악코자 하는 첫 시도입니다. 우선 실사 대상은 한국·대만·일본·미국·싱가포르 등 아시아·태평양 지역 5개 국가 700여개 기업이며 미국 조사전문기관인 「SRI」와 공동으로 조달프로세스·인터넷환경·전자카탈로그 등의 구축현황 및 활용사례 등을 중점 조사합니다.
조사방법으로는 세계적인 SCM 벤치마킹 기법인 「SCOR」 모델이 적용됩니다. 이를 통해 전자신문사와 한국커머스넷은 지속적으로 각국의 SCM 기반조성 및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조사에 참여하는 업체들에 대해서는 오는 9월 최종 완료될 설문조사 결과 보고서 및 세계적인 기업들과의 비교분석 보고서, SCM 국제세미나 초청자격 등의 혜택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지식정보사회의 기업 경쟁전략을 제시할 이번 조사에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추진일정
-모집기간:1999년 7월 26일(월)∼8월 13일(금)
-결과발표:9월말
△참여대상:업종·규모 제한없음
△주최:전자신문사·한국커머스넷·경희대
△문의:경희대 IT벤치마크팀 (02)961-0501, 한국커머스넷 (02)711-8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