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마당> 신비로, Y2K 홈페이지 개설

 현대정보기술이 신비로에 Y2K 전용 게시판과 홈페이지(http://y2000.shinbiro.com)를 개설했다.

 이 홈페이지에는 신비로 서비스의 하드웨어·네트워크 장비, 소프트웨어·OS·유틸리티, 그리고 각종 애플리케이션·데이터별로 Y2K 추진 현황과 대책, 그리고 점검 사항을 알리고 있다.

 또 Y2K 인식에 대한 자체 테스트와 카드VAN사, 금융결제원, 정보통신진흥협회 등 대외기관과 연동되는 부분의 검증을 실시한 후에는 그 결과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Y2K 문제가 왜 심각한가 하는 설명과 Y2K에 대한 주요 기관들의 홈페이지가 링크돼 있으며 Y2K 자료실 메뉴에서는 국내외에서 발표되는 Y2K 관련 문제해결 사례와 관련정보가 수시로 올려진다.

 서울방송은 대우증권과 공동으로 다음달 16일부터 9월 30일까지 「99 사이버트레이딩 모의투자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주식과 선물부문, 일반과 학생부, 전문가부로 나뉘어 개최되며 선물에 대한 교육도 실시한다.

 또 전국 6개 대한 순회 세미나와 인터넷을 통한 라이브 세미나를 통해 예비 투자자들에게 건전한 주식투자에 필요한 지식을 제공한다.

 대회에서 높은 수익률은 낸 사람에게는 2억2000만원 상당의 상품과 장학금을 수여하며 상위 우수자 5명에게는 대우증권 입사 기회도 제공한다.

 이 행사에 참가하려면 다음달 21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stockworld.co.kr)로 참가신청을 하면 된다.

<장윤옥기자 yo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