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향계> 아트테크 "스타크래프트 월드 챔피언쉽"

 포브스가 선정한 우리시대 최고의 유명인사는 누구일까. 정답은 빌 클린턴도 빌 게이츠도 아니다. 바로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이다. 21세기엔 어떤 스포츠 스타가 돈과 명예를 거머쥐게 될까. 어쩌면 사이버공간에서 네티즌들을 열광시키는 프로게이머가 그 자리를 차지할지도 모른다.

 퀘이크 게임대회에서 우승해 20살의 나이에 페라리를 몰게 된 데니스 퐁의 일화나 스타크래프트 대회를 휩쓸면서 유명해진 신주영씨의 이야기는 요즘 10대들에게 프로게이머의 꿈을 꾸게 한다.

 최근엔 이런 경향을 타고 스타크래프트를 잘 할 수 있는 비결을 담은 비디오가 출시돼 화제다. 비디오 제작 전문회사 아트테크에서 스타크래프트 제작사 블리자드와 계약을 맺고 내놓은 「스타크래프트 월드챔피언쉽」은 프로게이머뿐 아니라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을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 비디오는 세계 최고 게이머들의 솜씨를 감상할 수 있도록 신주영, 이기석씨의 게임장면을 담았고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리그인 배틀넷 단체전을 국내 최고의 게임길드 지존 길드팀과 개개인의 명성으로 유명한 SG길드팀의 박진감 넘치는 게임대결로 보여준다.

 프로게이머를 꿈꾸고 있거나 각종 게임 타이틀에 도전하고 싶은 게이머들이라면 참고로 볼 만한 비디오. 블리자드사가 제공한 고화질 동영상이 담겨 있어 화면이 박진감 넘친다.

<이선기기자 sk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