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마당> "한큐몰" 서비스 나서

 한솔텔레컴(대표 김근무)은 최근 코스메틱랜드·아이커머스코리아·이코퍼레이션·아이캐시 등 4개 업체와 공동업무 추진계약을 체결하고 상점 구축·관리뿐만 아니라 토털 마케팅 솔루션까지 지원하는 맞춤형 쇼핑몰인 「한큐몰」 서비스 제공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용자의 취향이나 연령 등에 따라 초기화면을 구성할 수 있고 방문고객은 스토어 프런트를 통해 가격이나 상품명, 제조업체별로 상품을 찾을 수 있고 여러 가지 제품을 동시에 주문할 수도 있다.

 또 상점의 구축이 쉬울 뿐만 아니라 주문한 제품의 무게, 거리 및 수량에 따라 세금이 자동으로 산정됨은 물론 배송료 지불까지 동시에 이루어진다. 이와 함께 주문된 제품의 송장전표 및 포장전표 발행 등으로 상점의 재고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메일 예절 십계명 발표

 야후코리아(대표 염진섭)가 「글로벌 E메일 에티켓 10계명」을 발표하고 「전자우편 예의 지키기」 캠페인에 나섰다.

 10계명의 내용은 △가능한 한 짧고 간결하고 이해하기 쉽게 쓴다 △제목만 보고도 내용을 짐작할 수 있도록 제목을 잘 달아준다 △본문 서두에 본인이 누구인지 반드시 밝힌다 △받는 사람이 읽기 편하도록 줄 간격을 넓게 준다 △다른 사람에게 불만사항을 이야기할 때는, 직접 관계없는 사람이나 상사를 cc(참조)에 넣지 않도록 주의한다 △to(수신)와 cc(참조)를 잘 구분한다 △시각적으로 보기 편하게 만든다 △용량을 줄여 빨리 열리게 도와준다 △회신(reply)으로 보낼 것인지 새로운 메일로 보낼 것인지 신중히 판단한다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한다 등이다.

<장윤옥기자 yo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