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 체제 갖추고 연구활동 "시동"

 지난 6월에 발족된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회장 이종덕)가 조직을 구성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학계와 산업계의 인사들을 고루 안배한다는 원칙에 따라 이종덕 회장은 최근 부회장단에 오명환 KIST 부원장, 김용배 건국대 교수, 정선휘 삼성전관 부사장을 비롯해 총무이사 등 8개 분야의 이사 16명을 선임했다.

 이에따라 최근 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이사회의를 갖고 이사진을 중심으로 회원 충원에 나서 1000여명의 회원수를 확보하는 한편 내년 2월경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LCD·PDP 등 각 디스플레이 분야별로 연구회를 두어 연구분야의 활동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연내에 학회지 창간호 발간과 함께 내년 3월경 영문판 논문집을 발간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에 선임된 8개 분야별 임원진 명단은 다음과 같다.

 △총무이사 황기웅 서울대 교수, 임성규 단국대 교수 △재무이사 최종배 한맥 사장, 박이순 경북대 교수 △편집이사 김순식 새한 이사, 박세근 인하대 교수 △사업이사 권오경 한양대 교수, 최수한 현대전자 상무 △학술이사 장진 경희대 교수, 김우열 LGLCD 상무 △산학협동이사 박선우 서울시립대 교수, 박명호 LG전자 상무보 △국제이사 석준형 삼성전자 상무, 이신두 서울대 교수 △기획이사 김준동 오리온전기 이사, 조경익 ETRI 부장

<원철린기자 crw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