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에 발족된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회장 이종덕)가 조직을 구성하고 활동에 들어갔다.
학계와 산업계의 인사들을 고루 안배한다는 원칙에 따라 이종덕 회장은 최근 부회장단에 오명환 KIST 부원장, 김용배 건국대 교수, 정선휘 삼성전관 부사장을 비롯해 총무이사 등 8개 분야의 이사 16명을 선임했다.
이에따라 최근 정보디스플레이학회는 이사회의를 갖고 이사진을 중심으로 회원 충원에 나서 1000여명의 회원수를 확보하는 한편 내년 2월경 학술대회를 개최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LCD·PDP 등 각 디스플레이 분야별로 연구회를 두어 연구분야의 활동을 강화해 나가는 한편 연내에 학회지 창간호 발간과 함께 내년 3월경 영문판 논문집을 발간하기로 했다.
한편 이번에 선임된 8개 분야별 임원진 명단은 다음과 같다.
△총무이사 황기웅 서울대 교수, 임성규 단국대 교수 △재무이사 최종배 한맥 사장, 박이순 경북대 교수 △편집이사 김순식 새한 이사, 박세근 인하대 교수 △사업이사 권오경 한양대 교수, 최수한 현대전자 상무 △학술이사 장진 경희대 교수, 김우열 LGLCD 상무 △산학협동이사 박선우 서울시립대 교수, 박명호 LG전자 상무보 △국제이사 석준형 삼성전자 상무, 이신두 서울대 교수 △기획이사 김준동 오리온전기 이사, 조경익 ETRI 부장
<원철린기자 crw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