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특집-서버> 유닉스서버 주요업체 제품.. 삼성전자 "스마트서버 팜"

 삼성전자(대표 윤종용)가 공급하는 「스마트서버 팜(SmartServer Farm)」은 인터넷 관련 시장 공략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유닉스 서버다.

 스마트서버 팜은 인텔 펜티엄Ⅲ 550㎒ 중앙처리장치(CPU)를 두개까지 확장할 수 있다.

 또한 울트라Ⅱ 와이드 스카시(SCSI)를 기본으로 탑재, 기존 서버제품에 비해 처리속도가 크게 향상됐다.

 이 제품은 180㎝ 높이에 최대 16개의 노드를 장착할 수 있으며, 각 노드를 키보드·마우스·모니터 등 하나의 입출력기로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 서버는 시스템 전원을 끄지 않고도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삽입하거나 제거할 수 있는 핫스와프기능을 채택, 시스템 가용성을 높였다.

 스마트서버 팜은 또 전자식 스위치 기능을 채택해 스위칭 노이즈를 크게 줄였으며 서버관리툴인 「스마트가드 2.0」을 내장하고 있어 다수의 서버를 일반 사무실에서 PC를 통해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기업체에서 초기부터 대용량의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다양한 서버로 활용이 가능하고 향후 사용환경에 따라 업그레이드를 통해 시스템을 단계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것이 주요 장점이다.

 삼성전자는 이 제품을 웹호스팅·서버호스팅을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업체나 클라이언트서버 환경에서 각종 소형 서버관리와 보안에 중점을 두고 있는 일반 기업체를 대상으로 집중 공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