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니시스 "아쿠안타 ES시리즈"
한국유니시스(대표 조완해)는 탁월한 가격대비 성능을 특장점으로 가진 「아쿠안타 ES시리즈」를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다. 이 제품은 윈도NT상에서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을 발휘하면서 고가용성을 요구하는 업무에 적용되는 시스템으로, SAP나 피플소프트사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고성능 컴퓨팅, 서버 콘솔리데이션, 신(Thin) 클라이언트 컴퓨팅, 데이터베이스 서버, 일렉트로닉 비즈니스, 고가용성 서버를 요구하는 애플리케이션들을 윈도NT상에서 운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쿠안타 ES시리즈는 아쿠안타 ES2000시리즈, 아쿠안타 ES5000시리즈 등 두 그룹으로 구성된다. 아쿠안타 ES2000시리즈는 현재 인텔 펜티엄Ⅲ 제온 프로세서를 2개에서 8개까지, ES 5000시리즈는 4개에서 8개까지 장착 가능하다. 특히 유니시스가 주력으로 내세우고 있는 아쿠안타 ES5000시리즈는 윈도NT서버의 성능·관리 용이성, 이기종 시스템과의 연동성과 가용성을 최적화하기 위해 아쿠안타 ES2000시리즈에 시스템 관리 어레이, 하드웨어 컴포넌트, 그리고 미들웨어를 추가한 제품이다.
이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우선 기존의 고객보호 차원에서 초대형 엔터프라이즈 서버의 새로운 모델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가면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 고객들로부터 신뢰성을 확보함은 물론 시장점유율 확대의 주력수단으로 삼을 방침이다.
이와 함께 한국유니시스는 윈도NT서버 중에서도 엔터프라이즈급 윈도NT서버와 솔루션 공급에 주력해 나가는 것을 주요 사업전략으로 삼고 있다. 이 전략의 구체적인 실현을 위해 한국유니시스는 엔터프라이즈 프레임워크에 기초한 각종 솔루션 제품의 개발·제공과 서비스 및 지원의 거점이 되는 eNT 테크놀로지 센터의 육성, 차세대 서버 아키텍처 CMP에 의한 대규모 윈도NT서버 제품의 개발·공급 등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또 올해는 전세계적으로 보급되고 있는 유니시스의 다양한 윈도NT 베이스 솔루션 공급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