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멘스정보시스템 "프라이머지870"
지멘스정보시스템(대표 여인갑)은 인텔 CPU를 채택한 PC서버 제품군 가운데 최상위 모델 「프라이머지 870」을 주력으로 삼고 있다. 이 제품은 인텔 펜티엄Ⅲ 제온 CPU를 8개까지 탑재 가능한 SMP 아키텍처로 16GB의 메모리를 지원한다.
「프라이머지 870」은 고성능과 고가용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주요 장치들은 이중화돼 고장에 잘 견디도록 설계돼 있으며 CD롬 드라이브, DAT 드라이브 등을 시스템을 끄지 않고도 교체하도록 한 것 등이 특징이다. 특히 이 제품은 입출력 업무에 소요되는 CPU의 부하를 줄이기 위해 입출력 전용 CPU(인텔 i960)를 장착, 입출력 업무를 전담 처리하도록 했으며 메모리 스크러빙 기능, 서버 자동 재구성과 재시동 기능, 시스템 사전 장애 감지와 분석기능이 가용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기계 구조물이 매우 튼튼해서 시스템 위에 시스템을 블록형으로 쌓아 운용하는 것이 허용되는 점도 프라이머지만이 가진 특징이다.
지멘스정보통신은 프라이머지 170·470·670·870 등 1개의 CPU부터 8개의 CPU를 지원하는 일련의 PC서버 제품군을 가지고 있다. 이 가운데 「프라이머지 170」은 워크그룹용 서버로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으로 경쟁사의 저가공세에 맞서고 있고 프라이머지 470과 670은 미드레인지급으로, 인터넷 서버 또는 애플리케이션 서버로 적합하다. 하이엔드 PC서버인 프라이머지 870은 성능·기능·가용성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멘스 기술력의 결정체로 전사적자원관리(ERP) 성능, 웹 성능 등에서 단연 앞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