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벤처기업인 휴먼컴(대표 이종만)은 국내 최초로 각종 디지털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인터넷 쇼핑몰 「휴먼포유(www.human4u.com)」를 개설했다고 18일 밝혔다.
휴먼포유 사이트는 소프트웨어(Software4U), CD롬(CDROM4U), 컴퓨터 관련 서적(eBook4U), 하드웨어(Hardware4U), 디지털 소프트웨어(Digital4U) 등의 매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디지털 소프트웨어는 국내 최초로 소프트웨어나 MP3·폰트 등 디지털 방식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권한과 함께 판매하는 사이트다.
또 쇼핑몰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품이나 국내에서 구하기 어려운 상품의 경우 주문과 함께 고객에게 배달될 수 있는 체계를 갖추었으며 전문가의 평가, 사용자의 사용소감, 제품사용 비법(TIP)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이 정확한 정보를 가지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사이트는 국내 고객은 물론 북미지역 등 세계 전역의 재외 한인들과 한국 소프트웨어를 필요로 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는 쇼핑몰 사이트로 북미지역 고객을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한글 웹페이지를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거나 한글을 잘 모르는 교포 2세, 외국인 등을 위한 영문사이트도 20일 오픈한다.
<이경우기자 kw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