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 포털 사이트로 "새단장"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서삼영)이 운영하고 있는 교육정보종합서비스 에듀넷(www.edunet4u.net)이 포털사이트로 탈바꿈한다.

 교육학술정보원은 오는 10월 4일 에듀넷의 메뉴를 전면 개편하고 지금까지 문자 서비스 중심의 정보교환 사이트에서 탈피, 다양한 계층의 사용자들이 주문형 정보를 손쉽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직업별 맞춤정보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교육학술정보원은 특히 에듀넷의 주사용자층을 교사로 보고 교사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자료를 집중적으로 제공, 초·중·고등학생과 학부모 등 계층에 맞게 차별화한 정보를 별도로 제공하는 채널 서비스를 실시한다. 또한 기존 커뮤니티 서비스와 콘텐츠 제공 기능을 강화할 예정인데 이를 위해 교육 관련기관과 단체들을 대상으로 현재 실시하고 있는 무료 웹호스팅 서비스 외에 전용선 연결, 도메인 등록 대행, 홈페이지 개설 서비스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밖에 교육상품 쇼핑몰서비스도 실시, 일선 학교에서 필요한 교육용 소프트웨어, 교육정보화 기기, 과학교구, 도서 등의 상품을 인증하고 쇼핑몰에 입점하도록 해 사용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교육학술정보원은 『이용자들에게 더욱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포털사이트로 전환하는 것이며 이번 개편을 통해 에듀넷을 국내 최고의 가상 교육창구로 가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