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TMK 99> 주요업체 출품작.. 한별전자 "통합메시지 시스템"

 한별전자(대표 곽노성)는 디지털 전화녹취시스템 및 중소기업용 CTI 솔루션, 그리고 음성메시지를 PC가 아닌 전화를 통해 E메일로 보내는 통합메시지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회사가 자체 개발해 선보인 디지털 전화녹취시스템 「보이스웨이 DCLS­128」은 시스템당 4회선에서 최대 128회선까지 확장할 수 있으며 LAN으로 연동할 경우 1000회선 이상도 운영할 수 있다. 음성압축기법을 적용, 타사 제품에 비해 녹취자료 보관 저장용량을 2분의 1 이하로 대폭 줄일 수 있다. 자체기술로 관리 소프트웨어를 개발, 편하고도 다양한 관리자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

 중소기업을 겨냥해 선보인 중소기업용 CTI 솔루션 「보이스웨이 CTI­32」는 UnPBX 타입으로 외부에서 걸려온 전화를 상담하는 인바운드 통화 및 데이터베이스에 내장된 데이터를 이용, 사업자가 직접 전화를 거는 아웃바운드 통화, 팝업 스크린, 팩스 등의 기능을 구비한 저가형 솔루션이다. 좌석용량은 4석에서 최대 32석까지 지원하며 다양한 컴퓨터 운용체계에서 작동된다.

 이 회사가 개발한 실용통합메시징시스템 「보이스웨이 UMS­32」는 음성메시지(VMS)기능을 전자우편과 통합 운영, 전화를 통해 E메일로 도착한 내용을 우리나라말과 영어 음성으로 들을 수 있으며 팩스로도 받아 볼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