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사와 한국경제신문은 한국전자거래진흥원과 공동으로 제2회 「대한민국 사이버몰 대상」 신청을 받습니다.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뉘어 매년 2회 실시되는 「대한민국 사이버몰 대상」에는 국내에서 3개월 이상 운영되고 있는 사이버몰이면 어디든지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23일(토)까지이고 「http://www.bestmall.or.kr」 사이트를 통해 접수합니다.
산업자원부가 주관하는 이 상은 다가오는 디지털 광속경제시대의 주역이 될 우수 인터넷 쇼핑몰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전자상거래 기반을 조기에 구축하고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평가기준을 제시해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쉽게 거래할 수 있도록 각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제1회 대회는 총 71개 업체가 신청해 종합 12개, 전문 13개, 직판 4개 업체가 우수 사이버몰로 지정됐고 대상은 한솔CS클럽이 수상했습니다.
이번 대한민국 사이버몰 대상은 오는 11월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주최 : 전자신문사·한국경제신문사·한국전자거래진흥원
△주관 : 산업자원부
△수상대상 : 종합사이버몰·전문사이버몰·직판사이버몰 등 3개 분야
△시상내용 : 대상·우수상(이상 산업자원부 장관상), 우수 사이버몰
△수상혜택
수상업체와 우수 사이버몰로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추천 사이버몰 로고 사용인증서가 주어지며 산업자원부가 지원하는 사업과제나 자금지원 신청때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이밖에도 전자상거래지원센터에서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고 우선적인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며, 우수 사이버몰 홈페이지 및 전자신문과 한국경제신문 지면을 통해 상세히 소개됩니다.
△선정방법
전문가로 구성된 우수사이버몰 선정위원회가 사이버몰 운영시스템의 안정성, 상품정보 획득의 편리성, 상품종류 및 상품정보의 적절성, 보안성, 주문의 편리성, 지불수단의 안정성, 배달·반품·교환의 편리성, 애프터서비스 우수성 등의 항목으로 평가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