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원하는 제품 및 모델의 판매가격을 쇼핑몰별로 검색해 가장 싼값에 구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터넷 쇼핑몰 상품비교 검색사이트가 등장했다.
전자부품연구원 창업보육센터가 창업지원한 엠텍정보통신(대표 황태호)이 인터넷시장 진출을 위해 최근 개설한 샵퍼(www.shopper.co.kr)가 바로 그곳.
최근들어 국내에서도 사이버쇼핑몰 수가 급증해 이미 1500개를 넘어선데다 동일한 제품이라도 쇼핑몰마다 판매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가장 저렴한 값에 구입하기 위해선 쇼핑몰마다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해야 했다.
하지만 샵퍼는 검색창에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이나 모델명을 입력하면 쇼핑몰별로 판매가격을 표시해주고 제품의 상세내용을 알고 싶거나 제품구입을 원할 경우 검색된 쇼핑몰로 바로 연결해주기 때문에 원하는 제품을 싼값에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상품의 이름을 모를 경우 카테고리별로 구분돼 있는 버튼을 누르면 해당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상품의 종류나 쇼핑몰 이름을 가나다순으로 볼 수 있어 가고 싶은 쇼핑몰이나 사고자 하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엠텍정보통신은 샵퍼를 무료사이트로 운영하고 향후 광고수입 등으로 수익이 발생하면 수익금 중 일부를 소비자보호기금 및 결식아동돕기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문의 (02)6283-2500
김종윤기자 jyko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