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통신 하이텔은 PC통신으로 다양한 지도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하이텔프리맵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부동산 정보제공 IP인 「부동산뱅크(go IIC)와 연동, 서울 및 6대 광역시에서 실시된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탑재한 환경이라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명령어 「MAP」을 입력해 사용할 수 있다.
자선 경매코너 운영
■ 인터넷경매 옥션이 인천방송(iTV)과 자선경매코너를 공동으로 운영한다.
옥션은 인천방송의 버라이어티쇼 「손창민 김원희의 3일간의 사랑」 중 매주 화요일에 진행되는 「경매코너」에 등록되는 스타 애장품을 당일 오후 3시부터 금요일 오후 3시까지 인터넷(www.auction.co.kr)을 통해 경매하고 낙찰금 전액을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할 예정이다.
인터넷 유아교육 추진
■ 유치원에 있는 자녀의 모습을 인터넷을 통해 직접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개발했던 색동넷이 인터넷을 통한 유아교육 사업을 추진한다.
이 회사는 12일 조선호텔에서 유아교육기관 정보화(Kids PC)사업 발표회를 갖고 올해 말까지 전국 1만개 이상의 유아교육기관을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국내 최대의 「유아교육 커뮤니티」를 구축할 계획이다.
통신 에뮬레이터 개발
■ 드림라인이 자사 홈페이지(www.dreamline.co.kr)를 통해 월드와이드웹(WWW)과 PC통신, 텔넷(Telnet)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웹텀(WebTerm)을 개발, 서비스한다.
웹텀은 MS의 익스플로러에서 작동하는 PC통신 에뮬레이터로 기존 이야기와 같은 통신 프로그램들이 갖고 있는 화면 갈무리를 비롯, 단축 이동키, 편집기 연결, Z모뎀 지원, 자동접속중단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웹텀서비스는 드림라인 홈페이지에서 천리안·하이텔·나우누리·유니텔 등 통신사별 아이콘을 클릭만 하면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