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iBiz 21> 서비스 사례.. 피코소프트

 피코소프트(대표 유주한)는 국내에서 웹 애플리케이션 호스팅서비스를 가장 먼저 도입, 상용화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물론 경영회계정보, 원격교육, 전자상거래 등을 총망라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포털서비스로 현재 시범서비스중이며 다음달 1일부터 상용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가운데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이미 3000개 기업에 보급한 인트라넷 그룹웨어 「명인인트라넷」과 판매재고 및 재무회계 소프트웨어 통합판 「회계명인」, 인터넷 기능이 강화된 LAN 팩스서버 「팩스명인」, 인터넷 메일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원격교육서비스는 피코소프트가 최근 인터넷 원격교육 전문업체인 이미지네트를 인수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터넷상에서 사원예절부터 마케팅, TOEIC 등 사원교육과 컴퓨터, 인터넷, PC통신 등 정보화 교육을 제공한다.

 경영회계정보서비스는 최근 세무·회계 컨설팅 전문업체 한국기업회계전산원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앞으로 신설 회사나 중소규모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경영컨설팅분야의 세무·회계·경영일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피코소프트는 이와 함께 최근 오픈한 이벤트 캘린더 포털사이트 「골드애플」을 통해 경제분야 이벤트 일정을 관리하는 비즈니스 캘린더 서비스도 제공하고 전자상거래 솔루션업체인 파이언소프트와 협력, 전자상거래 구축 서비스를 제공한다.

 유주한 사장은 『앞으로 서비스 폭을 넓혀 중소기업 포털사이트로 발전시키는 한편 전세계를 대상으로 다국어서비스도 제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창호기자 ch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