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 무역전문 사이트 개설

 ■ SW개발 및 인터넷 벤처업체 사이트라(대표 유종면)가 최근 사이버무역상담과 E메일 자동수신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회원제 무역전문 사이트 「사이트라(www.cytra.org)」를 개설했다.

 이 회사는 전자우편이나 인터넷폰이 아닌 대화방 형식으로 외국 바이어와 온라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사이트라 사이트에 「실시간 사이버 무역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기존의 게시판기능을 개선시킬 수 있는 자동발송 게시판 프로그램을 개발, 판매희망자와 구매희망자가 비슷한 상품을 원할 경우 이를 양측에 통보해 주는 E메일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지오이네트, Y2K 대비「1인1인터넷금고갖기 캠페인」 추진

 ■ 인터넷 백업전문업체인 지오이네트(대표 전성영)가 Y2K문제에 대비해 개인 및 기업체의 파일정보를 인터넷상에서 무료 저장해주는 「1인 1인터넷금고갖기」 캠페인을 시작한다.

 정통부가 후원하는 「1인 1인터넷금고갖기」 캠페인은 2만5000명의 네티즌에게 압축상태 기준 5MB의 데이터저장공간을 무료대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며 올 연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지오이네트는 자사 홈페이지(www.zoi.net/internet)에서 인터넷백업프로그램을 배포하고 있으며 인터넷으로 보관되는 고객들의 파일자료는 바이러스, Y2K문제로부터 안전하게 보호된다고 밝혔다.

장애인에 무료강좌 제공

 ■ 교육전문사이트인 온스터디(www.onstudy.com)를 운영하는 아이빌소프트(대표 진교문)는 한국장애인연맹(DPI코리아)에서 추천하는 장애인들에 한해 현재 개설된 모든 강좌를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아이빌소프트는 일반인에 비해 다양한 교육을 접할 기회가 적은 장애인들이 시공간의 제약없이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같은 행사를 기획했다고 23일 밝혔다.

 온스터디에서는 자격증, 비즈니스, 창업·취업, 외국어, 재테크, 취미·상식, 인터넷, OA, 가족·건강, 프로그래밍, 컴퓨터일반 등 분야별로 총 251개 강좌가 진행되고 있고 초급·중급·고급·응용 4단계로 구성되어 있다.

 11월에 진행 예정인 강좌수는 총 350여개로 한국장애인연맹에서 추천을 받은 사람은 오는 30일까지 온스터디 홈페이지에서 수강신청을 하면 된다. 문의 (02)501-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