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10월 셋째주 추천작으로는 파이언소프트에서 개발한 인터넷 쇼핑몰 구축 프로그램 「원스톱 사이트 빌더 2.0」과 창소프트의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 「이미지 얼라이브」, 한국디지탈정보의 「제4회 부산국제 영화제 공식홍보 CD롬 타이틀」, 지오윈의 GIS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맵빌더」, 네오캐스트의 전자우편 마케팅 프로그램 「메일슈트」, 컴장부의 경리 업무 프로그램 「컴장부 윈도 일반용」 등이 출품됐다.
파이언소프트의 「원스톱 사이트 빌더 2.0」은 위지윅(WYSIWYG) 인터페이스를 채택, 홈페이지 제작을 잘 모르는 초보자라도 쉽게 인터넷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마일리지 제도 등 고객관리 서비스를 지원, 마케팅 영역의 확대를 꾀했다. 해외 전자상거래를 위해 비즈니스 트랜슬레이트 소프트웨어를 함께 제공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대전에 자리한 창소프트가 개발, 출품한 「이미지 얼라이브」는 홈페이지나 각종 인쇄물에 사용되는 이미지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소프트웨어다. 150KB밖에 안되는 작은 용량에 이미지 제작에서 합성·편집·저장·인쇄에 이르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웹페이지 링크 기능이 있어 만든 이미지를 바로 홈페이지에 활용할 수 있는 특징도 가지고 있다.
한국디지탈정보의 「제4회 부산 국제영화제 공식홍보 CD롬 타이틀」은 부산 국제영화제에 대한 각종 정보를 담은 CD롬 타이틀로 「매트릭스」 「유령」 「인정사정 볼 것 없다」 등 유명 영화의 제작과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메이킹 필름을 담고 있다. 또한 영화 전문가들이 말하는 영화인이 되는 길, 스크린 세이버, 17곡의 영화 사운드 트랙 등 재미와 정보를 함께 얻을 수 있는 타이틀이다.
지오윈이 개발한 「맵빌더」는 각종 GIS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컴포넌트 라이브러리로 GIS 데이터의 관리 및 편집·인쇄를 비롯, 데이터 상호간의 호환성을 유지하고 데이터베이스와 연계된 검색·질의가 가능한 제품이다.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개념과 컴포넌트가 지원되는 최근의 4GL 비주얼 개발 환경에 적합한 제품이다.
네오캐스트의 「메일슈트」는 e메일 마케팅 솔루션으로 관리 툴인 클라이언트와 발송전 단계까지를 수행하는 센드서버, 발송을 담당하는 네오SMTP로 구성돼 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해 1 대 1 마케팅이 가능한 점이다. 예를 들어 생일 축하 메시지의 경우 관리자의 의향에 따라 생일자의 그룹을 다양하게 정의, 각각의 그룹에 다른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현재 윈도NT와 유닉스 버전 두 가지로 공급되고 있다.
컴장부가 출시한 「컴장부 윈도 일반용」은 기업의 경리 업무에 적용되는 프로그램으로 손으로 입력하는 경리 장부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채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장동준기자 djja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