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코리아(대표 염진섭)는 현재 접속기록이 하루평균 1700만 페이지뷰를 넘어선 대표적인 인터넷 검색서비스 업체다.
야후!는 전세계 19개국에서 12개 언어로 각 지역환경에 맞는 고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지난 97년 9월 야후!코리아(yahoo.co.kr)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사이트는 자료분류방식과 부가서비스에서 본사의 노하우를 받아들이고, 내용면에서는 국내 콘텐츠 제공업체들과 협력 및 제휴를 통해 국내 환경에 대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야후!코리아에 올려져 있는 서비스로는 오늘의 뉴스·날씨·증권뉴스·스포츠·쇼핑가이드·금융정보·자동차·프로야구·메일 등 20여종이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가 한국 네티즌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야후의 부가서비스는 국내 최초의 인터넷증권서비스인 리얼타임 증권정보, 전자상거래, 스포츠, 오락과 휴식을 위한 문화공간 등 다양하다.
야후!코리아는 최근 「야후!경매」를 시작했고 조만간 「야후!쇼핑서비스」를 선보여 전자상거래 관련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내년에는 미디어·커머스·커뮤니케이션을 아우르는 통합서비스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다.
또 야후!코리아 메일에 한번 등록하면 세계 어디서나 마이 야후!, 야후!클럽 등 야후!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하나의 ID로 이용할 수 있다.
얼마 전에는 SK텔레콤·한솔PCS와 업무협력을 맺어 휴대전화로도 야후!코리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장차 개인휴대단말기(PDA) 등 각종 이동매체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