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오라클(대표 강병제)은 이번 전시회에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애플리케이션 서버, 시스템 관리 툴, 자바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데이터웨어하우스 관리 툴 등 각종 시스템 소프트웨어(SW)와 지식관리(KM)용 솔루션을 선보인다.
오라클의 솔루션 가운데 인터넷 정보관리 부문으로는 인터넷의 비정형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오라클8i 인터미디어」가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이미지, 오디오·비디오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 및 처리해준다. 오라클은 각종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손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오라클8i 인터미디어」가 제공하는 자바 클라이언트 환경도 소개한다.
오라클이 전시하는 「오라클8i 라이트」 및 「오라클 모빌 에이전트」는 기업체가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초소형 휴대 단말기로 검색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환경제공을 위해 급변하고 있는 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한 제품군이다.
또 오라클은 최근 인터넷 플랫폼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이와 관련한 제품군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이같은 제품군으로는 프레젠테이션을 처리하는 웹 브라우저 기반의 클라이언트,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애플리케이션 서버, 대용량 데이터를 처리하는 DB서버 등 3개 요소로 구성돼 있는 오라클 인터넷 플랫폼이 있다.
이와 함께 시스템 관리 툴,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컴포넌트 기반의 자바 애플리케이션 개발 툴, 자바 서블릿 등 다양한 툴이 소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