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디자인젯 프린터 4종 출시

 한국HP(대표 최준근)는 디자인젯 컬러프로시리즈 2종(모델명 디자인젯 CAD, GA)과 대형 출력용 프린터 2종(디자인젯 2800CP, 3800CP) 등 총 4종의 디자인젯 프린터를 출시했다.

 「디자인젯 GA」는 매킨토시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한 컴퓨터그래픽용 컬러프린터로 B3·A3 크기의 문서출력이 가능하며 HP 광택용지를 이용할 경우 포토숍 이미지를 최상 품질에서 9분 안에 인쇄할 수 있는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특히 스마트칩이 장착된 오프액시스 4펜 잉크시스템을 사용, 교체가 필요한 잉크카트리지와 프린트 헤드만 교체하는 것이 가능하다.

 함께 출시된 「디자인젯 2800CP」 「3800CP」는 옥외광고물 제작 시장을 주요 대상으로 하는 제품으로 기존 디자인젯 CP시리즈보다 기계적인 출력속도가 최고 60% 이상 빠른 프린터다.

 「디자인젯 CP」 제품들은 「EFI 피어리 립(RIP)」 프린터 제어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신속한 이미지 프로세싱 성능과 프린트 작업조절관리, 컬러 관리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 제품들은 HP 고광택 용지를 이용해 사진급 고속모드로 시간당 최대 31평방피트(2.92㎡), 코팅용지를 이용할 경우 보통모드에서 시간당 47평방피트(4.33㎡)를 출력할 수 있다.

이규태기자 kt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