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기공(대표 김우련)은 올해 국내 보일러 시장이 가스보일러 개·보수를 중심으로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매출확대를 위해 이 시장에 마케팅 역량을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롯데기공은 이를 위해 신규 대리점 개설과 개·보수 현장 영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는 등 영업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지난 9월부터 2개월간 고객사은판매행사를 실시하는 대고객 서비스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롯데는 이와 함께 이 기간중에 롯데가스보일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6개월 무이자 할부판매, 무료보험 가입 등의 혜택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김치냉장고 등 다양한 사은품까지 증정했다.
또 최근 가스안전공사가 시행한 가스보일러 품질평가 결과에서 지난 5월 출시한 16비트 가스보일러의 성능이 가장 우수한 것으로 평가됨에 따라 이를 영업 및 판촉활동에 적극 반영, 제품에 대한 이미지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이 회사가 99년형 신제품으로 출시한 16비트 가스보일러는 4비트 내지 8비트 마이컴을 내장한 기존 제품들과 달리 국내 업체 가운데 처음으로 16비트 마이컴을 채용해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또한 난방공급수 및 난방환수 온도제어 방식의 장점만을 채택한 ESFB(Energy Save Feedforward & Feedback) 제어방식을 채택, 가스사용량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줌으로써 기존 온/오프 제어방식에 비해 가스비용을 20∼30% 절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부품 공용화율을 90% 이상으로 높여 1만3000∼3만㎉ 용량의 제품을 밀폐형 제품 가운데는 최소형인 450×600×230㎜의 동일한 크기로 제작, 제조원가 및 물류비용 등을 크게 절감한 것도 장점이다.
이 제품은 이밖에도 고장 발생시 리모컨을 통해 고장 부위를 음성과 문자로 알려주는 동시에 치명적인 고장이 아닌 이상 72시간 동안 응급난방도 가능토록 했으며 가스공급이 없더라도 물만 있으면 배관내 공기빼기 및 누설확인 등을 할 수 있는 시운전장치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