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우조형아트(대표 위종일)의 인터넷 사이트(www.towooart.com)는 미술대학 입학을 꿈꾸는 네티즌이나 실력은 있으나 아직까지 제대로 된 개인 전시회를 열어 보지 못한 작가 등 미술 애호가가 찾아볼 만한 사이트.
이 사이트는 상업성을 추구하는 기존의 사이버 갤러리와는 달리 전시회를 마련할 여건이 되지 않는 중견작가나 신예작가의 작품을 중심으로 게재해 궁극적으로 사이버 화가를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구축됐다.
이 사이트의 「연구실」코너에서는 미술용어와 미술사조, 미술비평, 미술작가 등의 항목을 마련, 미술에 관계된 전반적인 자료를 체계적으로 데이터베이스(DB)화해 미술을 공부하려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을 준다.
미술용어 코너에는 150여 항목에 달하는 미술용어 자료가 제공되는데 매일 업데이트된다.
미술사조 코너에는 서양의 미술사조를 중심으로 14개 사조가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며 미술비평에는 언론매체 등에서 발췌한 평론가의 비평 및 설명 등을 소개하고 있다. 또 미술작가란에서는 국내외 유명작가의 작품세계를 내다 볼 수 있는 설명과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웹 상에서 작가의 개인전을 열어 주기 위해 마련한 「갤러리」코너에서는 현재 위종만, 강성필, 석용진 등 8명의 작가가 그린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 사이트에서는 기존 사이트에서는 다룬 적이 없는 「고전미술 여행」 코너를 월별 기획 이벤트로 마련, 화가 중심으로 그 시대상을 조명함으로써 시대의 조류를 반영하던 미술세계를 바라볼 수 있게 했다. 이 코너는 지난 10월 「단원 김홍도 편」부터 시작됐는데 내년부터는 동·서양의 고전작가가 고루 소개된다. 또 「아트 쇼핑몰」에서는 중견작가의 작품을 저가에 구매할 수 있고 「뉴스&뉴스」코너에서는 각종 매체를 통해 보도되는 예술 관련 최신 뉴스를 읽을 수 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