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프로그램 「잠들지 않는 시간」으로 알려진 지란지교소프트(대표 오치영)는 기존 인터넷 쪽지 프로그램과 그룹웨어 기능을 접목한 오피스용 종합메시징 프로그램 「쿨메신저」를 개발했다.
이번에 개발된 쿨메신저는 기존 인터넷 쪽지 프로그램처럼 인터넷사용자와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으며 기업·연구소·아파트·학교·동아리 등 단체 및 개인, 그룹간 파일·메시지 등을 주고받을 수 있다.
특히 외출시 부재설정기능, 출·퇴근 설정기능, 부재 중 메시지 저장 기능 등 다양한 관리기능이 들어 있어 원격지에서 사원들에 대한 근태관리가 가능하다.
이밖에 채팅기능도 첨부돼 사용자들간 온라인 회의를 할 수 있으며 맞춤친구 기능을 이용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온라인 채팅 상대를 고를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 인터넷 쪽지 프로그램이 방화벽 환경에서의 적용이 어려운 데 비해 간단한 설정만으로 이용가능하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일반쪽지 프로그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쿨메신저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을 홈페이지(www.coolmessenger.com)를 통해 무료로 배포할 계획이며 오피스용 메시징툴, 쿨메신저 서비스는 관공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판매할 예정이다. 문의 (02)6283-2580
대전=김상룡기자 sr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