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클릭하면 돈을 준다」는 인터넷 광고 사이트에서 회원들에게 지급하는 포인트 점수를 현금화한 네티즌은 얼마나 될까. 대부분의 광고 사이트는 포인트 점수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면 현금으로 돌려준다는 단서를 달고 있어 운이 좋은 사람이 아니면 1년간 열심히 광고를 클릭해도 돈으로 돌려 받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러한 가운데 프리웹미디어(대표 양진수·김석범)가 일정 수준에 도달하지 못해 사용하지 못하는 포인트 점수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정산 쇼핑 대이벤트」를 벌일 계획이어서 화제가 되고 있다.
프리웹미디어는 그동안 포인트 점수가 10만원 이상 적립되면 상품권 등을 지급해 왔는데 올해가 가기 전에 회원들에게 진 빚을 청산하겠다는 취지에 따라 포인트 점수를 이용해 쇼핑을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시작하기로 했다.
이 이벤트는 15일부터 12월 20일까지 계속되는데 회원들은 자신의 포인트(1포인트당 1원)를 이용해 CD, 문화상품권에서부터 카메라·오디오까지 총 40여 품목, 2000여개의 상품이 준비된 이벤트 쇼핑몰에서 원하는 물건을 구매할 수 있다. 더욱이 이벤트 쇼핑몰에서는 제품이 시중 가격에 비해 최저 20%, 최고 40%까지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프리웹미디어측은 『더 많은 회원들에게 골고루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어떤 상품이든 한번 구입하면 포인트 점수를 「0」이 되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회원들을 위해 이같은 포인트 정산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주문정기자 mjj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