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인터넷정보통신(대표 김용환)이 국내외 10여개 업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전문 포털사이트 「미리내(www.mirine.net)」를 정식 오픈한다.
순수 우리말로 은하수를 뜻하는 미리내는 연예, 음악, 만화, 모델, 패션, 게임, 미스터리,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모아 종합 서비스하는 국내 최고의 전문 엔터테인먼트 포털사이트를 지향하고 있다.
코리아인터넷정보통신은 이를 위해 일본 월드넷(연예·만화)을 비롯해 음악전문 케이블방송인 KMTV(음악), 부산모델협회(모델·패션), 인터컴소프트웨어(게임), 서울인터넷통신(미스터리) 등과 손을 잡았다.
특히 미리내에서 제공하는 주문형 뮤직비디오 서비스 등 각종 동영상파일의 질적 향상과 실시간 서비스를 위해 압축코덱 등 제작기술 부문에서는 새롬소프트(대표 임태훈), 보안 및 복제방지 기술부문에서는 BR네트콤(대표 김은선)과 전략적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코리아인터넷정보통신은 국내 10여개 ISP업체들과의 사업제휴를 위해 물밑작업을 진행하는 한편 점차 쇼핑몰, 주크박스, 맞춤CD분야로 사업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김용환 사장은 『그동안 확보한 100GB 분량의 유료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는 한편 경쟁력 있는 엔터테인먼트 정보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국내 최고의 전문 엔터테인먼트 포털사이트로 발전시킬 계획』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김종윤기자 jy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