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기업 인사이드유(대표 심우섭)는 증권정보를 한차원 향상시킨 새로운 형태의 「3D보트 비주얼 스톡(3Dbot Visual Stock)」 프로그램 개발에 성공, 서비스를 본격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3Dbot Visual Stock」은 그래픽을 통해 업종별 분석항목에 따른 결과수치를 한 화면에 보여주는 시스템으로 회사의 수익력이나 배당지급능력 등에 의해 판단되는 주식 내재가치, 주식의 현재가, 거래량, 상한가, 증권사 추천종목, 회전율 등에 의해 판단할 수 있는 주식 시황가치, 내재가치와 시황가치를 이용해 종목 전체를 평가한 종합평가 등의 정보를 일목요연하게 제공하는 종합증권정보 프로그램이다.
예를 들어, 섬유종목을 선택하면 우리나라 섬유관련 기업들이 일제히 그래프상에 나타나고 내재가치에 대한 정보검색시 그래프상의 기업명을 클릭하면 기업에 대한 EPS·PER·부채비율·당기순이익·경상이익·매출액 등의 항목에 대해 업종내 기업순위를 꺾은선 그래프로 찾아볼 수 있다.
텍스트 위주의 증권정보의 문제점을 개선한 인사이드유의 「3Dbot Visual Stock」 프로그램은 종목간의 관계를 명확히 표현하고 종목간의 비교를 한눈에 가능하게 해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게 구성했다.
이 프로그램은 한국증권전산원에서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받고 증권전문가가 매일 분석자료를 업데이트하며 인사이드유 3D 포털사이트 「www.3dbot.com」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경우기자 kwle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