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통신> 국민銀 계좌조회 서비스

 ■ 야후코리아(대표 염진섭)와 국민은행(은행장 송달호)은 지난 7월15일 인터넷 부문 공동마케팅을 위한 MOU를 교환한 후 약 4개월만에 야후!코리아(www.yahoo.co.kr)에서 개인의 계좌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는 뱅킹 서비스를 개시했다.

 그 동안은 잔액 조회를 위해서도 복잡한 등록 및 거래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하는 사이버 뱅킹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지만 이번 야후코리아 뱅킹 서비스는 통장번호·주민등록번호의 뒷번호 7자리·비밀번호만 입력하면 국민은행의 보통예금·저축예금·자유저축예금·기업자유예금·당좌예금·가계당좌예금 등에 대한 계좌 정보를 쉽게 확인해 볼 수 있다.

어학강좌 수강료 할인

 ■ 종합어학강좌사이트인 송감흠어학원(대표 송강흠)이 다음달 29일까지 1개월간 어학강좌 수강료를 기존의 10%만 받는 “2000/2000”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프라인은 물론 온라인에서도 몇만원은 주어야만 수강이 가능한 어학강좌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강좌수도 다양해 네티즌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송감흠어학원(www.songafkn.com)은 이번 이벤트에서 기존 2만원인 1개월 이용료를 이번 이벤트기간에 한해 90% 할인한 2000원에 제공하며, 전자칠판형 어학강좌인 「GVA해설강의」를 제외한 전체 강좌를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F3 경주 인터넷 중계

 ■ 26일부터 사흘간 경남 창원시에서 개최되는 인터내셔널 F3 코리아 그랑프리 레이스(배기량 2000㏄)를 인터넷으로 볼 수 있다.

 종합 인터넷 방송 포털 캐스트서비스(대표 홍성구)는 경남 창원시, 한국자동차경주협회(KARA·회장 정용조)와 협력해 사흘간의 F3 레이스 전 과정을 인터넷 방송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며 이에 대한 계약을 모두 끝낸 상태다.

 이 경기는 캐스트서비스의 사이트(www.castservice.com)에서 생생하게 시청할 수 있으며 MBC와 스타TV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이번 경기는 최근 마카오 그랑프리를 마친 선수 및 스태프, 언론이 창원으로 이동해 최고 시속 250㎞의 스피드 경쟁을 벌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