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엔터테인먼트업체 (주)하늘사랑(www.skylove.co.kr)이 수능점수별 지원 가능한 대학을 안내해 주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이 서비스는 수능점수별 지원가능대학, 대학전형은 물론 게시판 형식을 통해 입시전문가에게 1 대 1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꾸며지고 있다. 주요서비스는 「대학 입시 속보」 「대학 입시 특급 정보」 「취업자 & 특별전형」 「대학별 입학전형」 「수능점수별 진학가능 대학」 「입시상담 & 입시운세」 「상아탑 휴게실」 등이 있다.
인터넷 사업 제휴 조인식
■ 국내 최대의 보안업체인 에스원(대표 배동만)과 인터넷 벤처기업인 넥센(대표 최우진)이 공동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추진하기로 합의하고 지난 24일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
양사는 우선 넥센의 메일솔루션 등 인터넷커뮤니케이션기술을 이용해 에스원의 고객서비스를 개발하고, 또 보안서비스에 접목시키는 등 다양한 인터넷기반 서비스를 공동으로 개발한다.
에스원은 이번 전략적 제휴와 함께 넥센의 주식 5.7%를 2억원에 매수하는 지분투자도 실시해 커뮤니케이션 및 보안솔루션관련 인터넷벤처기업들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인터넷사업을 적극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사이버 동장" 제도 운영
■ 전국네트워크인 인터넷스트리트(대표 유호원·www.street.co.kr)에서 사이버동장제도를 운영한다.
인터넷스트리트는 각 지역의 인터넷에 익숙한 네티즌을 전국의 읍·면·동에 사이버동장으로 임명하고 최대 30MB의 무료계정과 무료게시판, 무료E메일 계정, 연간 500만원의 우수동장에 대한 포상 등을 실시한다.
사이버동장제도의 시행으로 작은 지역단위의 네트워크로서 인터넷의 익명성을 배제하고 회원전용 실명제로 운영하므로 청소년의 건전한 놀이문화를 구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