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SOFT EXPO 99> 상품상 수상작.. 은상/쓰리알소프트

쓰리알소프트 "매일스튜디오 2000"

 쓰리알소프트(대표 유병선)의 「메일스튜디오 2000」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에 접속만 하면 어디서나 전자우편을 송수신할 수 있는 전자우편 서버프로그램이다.

 이 제품은 학교, 회사, 관공서, 가정에서 사용자 수만큼의 PC가 보급되지 않아도 1인당 1아이디(ID) 환경을 구현할 수 있으며 PC가 없는 사람도 어디서나 소속기관 홈페이지에 접속만 하면 전자우편을 송수신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기존 POP(Post Office Protocol)방식의 전자우편 프로그램과 완벽하게 호환되며 웹인터페이스로 작동되는 메일서버 관리도구, 한글처리엔진을 통해 자유로운 화면변경이 가능하므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리눅스 운용체계의 패키지 제품으로 가격이 싸고 유지관리가 간편하다. 또 엄격한 보안용 암호시스템을 지원해 타인이 전자우편 디렉터리를 검색하는 상황을 방지해 사생활을 보호한다.

 이와 함께 다단계 사용자 폴더기능을 통한 편지함 관리기능을 제공하고 한글 자동부호화 기능을 지원하여 한글메일의 깨짐현상을 막아준다.

 또한 MIME1.0 규격을 지원하여 동영상 및 오디오파일이 포함된 멀티미디어 메일도 교환할 수 있어 생동감 있는 전자우편 교환이 가능하고 2바이트 문자관련 규격을 지원해 한글, 일문, 중문 서류간의 호환성도 우수하다.

 이 SW를 사용하면 학교, 기업체, 관공서에서 PC마다 별도의 전자우편 계정세팅을 할 필요가 없으므로 전자우편시스템의 유지관리가 편리해진다. 일반 학교에서 PC가 없는 학생도 도서관, 전산실, 게임방 등의 공용PC를 통해 리포트의 부과와 제출을 직접 할 수 있어 만성적인 교육용PC 부족현상을 해결할 수 있다.

 메일스튜디오 2000은 프로그램 제작단계에서부터 Y2K문제를 해결했으며 유사시에 대비해 자동백업 및 복구 기능을 갖춰 정전이나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해도 송수신한 메일자료를 보호하며 주소록관리, 서명첨부, 파일첨부 기능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