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머니 공유사이트인 n포인트(www.nPoint.co.kr)를 운영하는 씨그마테크(대표 장철웅)가 인터넷 쇼핑몰 업체와 네티즌을 대상으로 2억원 상당의 사이버 머니를 경품으로 내걸어 화제가 되고 있다.
씨그마테크는 이벤트 기간 중 회원 가입이나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사람들에게 150포인트를 무료로 제공하고 설문응답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1등에게는 티뷰론 승용차(등록세·취득세 별도) △2등 100명에게는 1만 포인트 △3등 2000명에게는 1500포인트를 지급, 총 2억원 상당의 사이버머니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일반 인터넷 이용자들은 22일까지 n포인트 회원에 가입하고 설문조사에 응하면 누구든지 150포인트에 해당하는 제품을 n포인트 가맹점이나 행사에 참여하는 쇼핑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추첨에 당첨되면 백화점상품권, 스캐너, 화장품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는 코스메틱랜드, 인터넷뮤직, 노다지랜드, 우먼플러스, 온스터디, 웹TV쇼핑채널 등 30여개 업체가 이미 참여키로 했으며 업체들의 신청마감은 오는 15일까지다.
행사에 참여하는 쇼핑몰 업체는 자사 사이트에 방문한 네티즌이 상품구입 대금을 n포인트로 지불하면 씨그마테크로부터 현금으로 환산받아 실질적인 매출을 발생시킬 수 있고 이벤트를 통해 쇼핑몰의 무료 광고는 물론 새로운 회원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최근 개설한 n포인트는 그동안 각 업체에서 회원들에게 제공하던 각종 마일리지나 할인쿠퐁, 포인트 적립 등을 n포인트라는 단일 기준으로 환산해 회원들에게 제휴한 사이트 내에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일종의 사이버 머니 공유 서비스다.
유성호기자 sunghyoo@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