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천년을 맞이하는 올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뭔가 색다르고 풍성하게 보낼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는 네티즌들에게 권할만한 인터넷 음악전문 사이트들이 속속 선보이고 있다.
평상시 소식이 뜸했던 친구나 친지들에게 음악이 담긴 동영상 카드를 보내기도 하고 좋은 캐롤들만 골라 미니 음반을 제작해 선물할 수도 있다.
또 이들 인터넷 사이트에는 새 천년의 첫날,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라이브쇼에 참가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숨어 있다.
인터넷 음악전문 사이트 렛츠뮤직(www.letsmusic.com)에서는 밀레니엄 이벤트로 「천년의 사랑 편지」와 「Fly2K」라는 행사를 갖는다.
「천년의 사랑 편지」는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전하고 싶은 진솔한 마음을 미니 CD 영상편지에 담아 보내는 이벤트. 참가를 희망하는 네티즌들은 17일까지 사연을 적어보내면 된다. 이중 5명을 선정해 렛츠뮤직 방송팀이 동영상을 제작하고 인터넷에 소개한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 응모하는 모든 회원에게는 MP3 음악파일을 살 수 있는 소액결제카드 「아이민트」 1500원권을 제공하고, 응모자중 총 40명을 추첨해 조지 마이클의 새 앨범 「Songs From The Last Century」와 「남자의 향기」, 「Lisa Ono」 등의 음반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음악전문방송 MTV와 공동으로 마련하는 「Fly2K」 행사는 「MTV 밀레니엄 Fly2K 콘테스트」를 통해 뽑힌 주인공과 그 친구 한명을 세계일주 여행을 시켜주는 이벤트. 「나인티에잇 디그리」 「구구돌스」 등 유명가수와 함께 세계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다. 이집트 카이로를 시작으로 각국의 퀴즈 콘테스트 우승자들이 모여 로마·파리·런던을 거쳐 12월 31일에 뉴욕 MTV본사 타임스퀘어 스튜디오에서 벌어지는 라이브 공연에 참가한다. MTV가 여행경비 일체를 부담한다.
온라인 맞춤 음반 사이트인 TMC(www.tmcmusic.com)에서는 웹사이트 오프닝 이벤트 기간(12∼31일)에 회원에 가입하거나 맞춤 음반을 주문한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당첨된 사람에게 주문한 곡을 담은 「밀레니엄 CD」를 무료로 제작, 2000년 1월에 스타의 친필 사인이 들어있는 티셔츠와 함께 보내준다.
이밖에도 튜브뮤직(www.tubemusic.com)은 연말연시에 선물용으로 적합한 캐롤음반을 가요·팝·클래식·재즈·연주음악으로 세분화하고 연인이나 친구, 존경하는 사람에게 보낼 수 있는 기획음반들을 모아 최대 30%까지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또 지난 1일 문을 연 인터넷뮤직(www.imstation.com)은 내년 1월 15일까지 회원에 가입하는 네티즌들을 대상으로 매일 30대씩 총 2000대의 MP3플레이어를 추첨을 통해 무료로 제공하고 320명에게 포지션 콘서트 초대권을 제공한다.
정지연기자 jyjung @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