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프라자시티(대표 유완상)가 내년 총선을 앞두고 선거포털사이트인 일렉션(www.election.ne.kr)을 개설했다.
유권자들은 인터넷프라자시티(www.k21.net)에서 총선 출마희망자나 현직의원을 검색하고 정치사·정치뉴스 등 다양한 국내 정치정보도 살펴볼 수 있다. 인터넷프라자시티는 또 자사가 보유하고 있는 「v21.com」도메인을 이용해 현직의원과 총선에 출마할 예비의원들에게 「신청자명.v21.com」형식으로 홈페이지도 개설해준다.
배너광고 제작 이벤트
■ 드림라인이 네티즌의 메시지를 배너광고로 제작해 광고해주는 밀레니엄 특집 이벤트를 펼친다.
드림라인은 드림X(www.dreamx.net)에 「드림X 배너따기」를 마련, 연인·친구·가족·스승 등에 대한 사랑과 감사의 마음 또는 자신의 새 천년의 각오 등을 담은 메시지를 게시판에 올리면 이들 중 10명을 선정, 배너광고로 제작해 드림X의 메인화면에 올려주고 후드티도 증정한다.
이 서비스는 이달 26일까지 접수해 28일 당첨된 메시지를 배너로 제작, 내년 1월 3일까지 드림X의 홈페이지에서 광고한다.
중고품 경매 코너 신설
■ 경매전문 사이트인 옥션(공동대표 이금룡·오혁)이 포장이사 전문업체인 5세기 고구려(대표 이암형)와 함께 국내 처음으로 이사 때 버려지는 중고물품을 모아 경매를 진행하는 「8924」코너를 선보였다. 이 코너(aution.co.kr)에는 매주 4, 5개의 중고품이 경매되며 교자상·책상과 같은 가구에서 컴퓨터·프린터·에어컨 등 가전제품이 매매된다.
여행쇼핑몰 "투어파크" 오픈
■ 인터파크(대표 유종리)가 여행 마니아를 겨냥해 여행 쇼핑몰인 투어파크(tour.interpark.com)를 오픈했다. 투어파크 오픈 기념행사로 「버스로 떠나는 정동진 무료 여행」을 실시하며 2000년 1월 31일까지 투어파크 신규 회원 중 1000명을 추첨, 커플단위로 초대해 무박 2일 버스투어를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