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사장 이용태)과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우수 사이버쇼핑몰 대상에서 1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인터파크의 인터파크, 규장 &책마을의 규장 &책마을, 인터플라워의 장미넷이 각각 우수 사이버몰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업체는 없었다. 분야별로는 종합 쇼핑몰에서 4개 업체, 전문 사이버몰에서 9개 업체, 직판몰에서 3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제 1회때 한솔CSN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총29개 업체가 인증대상업체로 선정된 것에 비해 수상업체 수가 현격히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예스24/YES24
예스24(대표 이강인·www.yes24.com)는 지난해 6월부터 서비스를 개시해 회원 10만명과 구매회원 2만5000명을 확보한, 국내 최저가로 책을 판매하는 인터넷서점이다.
사이트 개설때부터 최저가 판매정책으로 네티즌들에게 인기를 모았으며, 회원들의 반복구매율은 75%.
고객회원들에 대한 1 대 1 마케팅서비스체제도 구축해 고객불만이 있는 경우 24시간안에 처리한다. 총 6만권을 처리할 수 있고 자동주문기능과 재고관리기능을 갖춘 물류창고로 대량주문이나 절판도서주문도 가능하다.
예스24는 출판사들에는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실시간 판매정보로 합리적인 출판기획을 지원하고, 또 현금결제로 열악한 출판사 경영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선물포장·해외배송·원서판매 등 다양한 서비스도 추가 개발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