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분야별 우수 사이버몰 소개> 인터넷점

 산업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사장 이용태)과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우수 사이버쇼핑몰 대상에서 1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인터파크의 인터파크, 규장 &책마을의 규장 &책마을, 인터플라워의 장미넷이 각각 우수 사이버몰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업체는 없었다. 분야별로는 종합 쇼핑몰에서 4개 업체, 전문 사이버몰에서 9개 업체, 직판몰에서 3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제 1회때 한솔CSN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총29개 업체가 인증대상업체로 선정된 것에 비해 수상업체 수가 현격히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한국도자기경수센터/인터넷점

 한국도자기경수센터(대표 이완규)가 98년 12월에 개설한 인터넷점(www.chinaware.co.kr)은 혼수와 선물용 생활도자기를 직판하는 쇼핑몰로 도자기 정보와 요리 정보 등 풍부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온라인 판매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책자형 카탈로그를 무료로 배송하는 이 쇼핑몰은 E메일을 통해 신제품 정보나 행사소식을 수시로 알려주며 제품에 대한 불만과 항의를 공개게시판을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고객의 소리에 항상 귀를 기울인다.

 이곳에서는 시중보다 30% 할인한 가격에 도자기를 판매하며 일정금액 이상을 구매할 경우 배송료를 전액 쇼핑몰에서 부담한다. 제품·고객·AS 등 3개 분야에 각각 전담자를 두고 고객 서비스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