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분야별 우수 사이버몰 소개> 롯데인터넷백화점

 산업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사장 이용태)과 전자신문이 공동으로 주최한 제2회 우수 사이버쇼핑몰 대상에서 16개 업체가 선정됐다. 인터파크의 인터파크, 규장 &책마을의 규장 &책마을, 인터플라워의 장미넷이 각각 우수 사이버몰의 영예를 안았으며 대상 수상업체는 없었다. 분야별로는 종합 쇼핑몰에서 4개 업체, 전문 사이버몰에서 9개 업체, 직판몰에서 3개 업체가 인증을 받았다. 제 1회때 한솔CSN이 대상을 받은 것을 비롯, 총29개 업체가 인증대상업체로 선정된 것에 비해 수상업체 수가 현격히 줄어든 것이 특징이다.

롯데쇼핑/롯데인터넷백화점

 롯데쇼핑(대표 이인원)이 96년 6월에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인터넷 쇼핑몰인 롯데인터넷백화점(lotte.shopping.co.kr)은 현재 28만명의 회원과 1만여종의 다양한 상품을 갖춘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몰.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지난 8월 전자화폐 결제서비스를 도입했고 10월부터 전자상거래 종합 포털사이트 구축의 일환으로 주식·날씨·뉴스·스포츠·운세·레저 등 각종 콘텐츠를 본격적으로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고객 서비스 강화차원에서 상품품목의 확대 못지않게 콘텐츠 확보에 주력하는 롯데인터넷백화점은 미용·패션·다이어트·육아 등 여성에게 유익한 생활정보를 담은 여성전용 사이트 개설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2000년에는 홍보용 홈페이지를 오픈, 롯데소식·행사장뉴스·카드조회·채용정보·매장안내 등 각종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