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제1회 전자광고대상> 컴퓨터부문 최우수상.수상소감

삼보컴퓨터 "삼보 드림북으로 당신은 자유로워집니다"-김두수 부사장

 올해는 국제통화기금(IMF) 이후 침체돼 있던 PC 산업의 경기 회복이 눈에 보였던 한해였다.

 특히 인터넷으로 대변되는 N세대의 등장으로 기존의 제품 기획과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들을 재검토했다.

 회사 내부적으로도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만들기 위해 소비자의 요구와 시장흐름 등의 조사를 통해 제품 및 광고에 적용한 것이 주효했다고 생각된다.

 제품적인 측면에서는 사용의 편리성에서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도록 CD롬과 FDD를 분리할 수있는 착탈식과 올인원(All In One)으로 다 갖추고도 얇고 가벼운 두 종류의 노트북을 각각 출시했다.

 또 세련된 유로피언 디자인으로 이탈리아 디자이너가 설계한 뉴 밀레니엄 감각의 실버 메탈 투톤 컬러를 적용했고 기본적인 성능면에서 초고속 노트북 전용 프로세서와 대용량 HDD를 채택했다.

 특히 모든 사양을 최적으로 구성했으며 56Kbps 팩스모뎀 기본 내장과 적외선 무선통신 기능을 탑재했다.

 그리고 광고에 있어서는 삼보드림북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최대한 광고의 기본적인 원칙을 지키며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자유」라는 콘셉트를 갖고 모빌(Mobile)이라는 제품 특성과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특성을 연결함으로써 광고효과를 극대화하고자 했다.